“암 걸린 이혼한 아빠는 내 부모 아니지 않나요”

6월 23, 2020
						
						

이혼한 아버지가 암에 걸린 상황에서 걸어오는 연락을 받지 않고 있는 딸의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다.

지난 21일 온라인 커뮤니티 ‘네이트 판’에는 ‘암 걸린 이혼한 아빠 안 보면 패륜인가요?’라는 제목과 함께 해당 사연 글이 올라왔다.

먼저 글쓴이는 “이혼한 아빠가 암 걸려서 병원에 누워있다고 연락받았다. 아빠 번호는 진작에 다 차단해서 모르는 번호로 연락 왔는데 고모였다”라고 말했다.

이어 “호칭 때문에 아빠, 고모라고 하는 거지 남남이나 다름없다. 내가 유치원 다닐 때 아버지는 바람피워서 이혼했고, 양육비는 커녕 빚만 남기고 갔다”라며 아버지에 대한 원망을 드러냈다.

글쓴이는 고모한테 전화해 “그쪽 집안일은 그쪽이 해결해라, 한 번만 더 연락해서 우리랑 엮으려고 하면 가만 안 둔다고 각오하라고 했다”라며 연락을 더 이상 받지 않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밝혔다.

이후 글쓴이에게는 남자친구가 있었는데 이 남자친구 역시 글쓴이가 ‘이혼 가정’에서 자랐음을 알고 있었다.

글쓴이는 “남자친구한테 ‘살인자보다 바람피우는 사람이 더 싫다’고 얘기한 적 있다”라고 말했다.

결국 글쓴이는 고민 끝에 남자친구에게 아버지가 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렸다.

글쓴이 남자친구는 “네가 너무 냉정하다. 살아있을 때 볼 수 있는 마지막이 될 수 있다. 그래도 부모님은 부모님이다”라는 식으로 타일렀다고 한다.

글쓴이가 반발하며 “그 사람은 내 부모가 아니다”라고 반응하자 남자친구는 “패륜은 저지르지 말라”고 충고했다.

결국 글쓴이와 남자친구는 해당 주제로 싸움을 벌이다가 하루종일 연락조차 안 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.

해당 글은 조회 수 12만 건을 넘기면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.

온라인이슈팀 <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@postshare.co.kr 저작권자(c) 포스트쉐어, 무단 전재-재배포 금지> 사진 = tvN ‘이번생은 처음이라’ , ‘하이바이마마’ , ‘크로스’ , JTBC ‘판타스틱’ , KBS2 ‘월계수 양복점 신사들’ , ‘내 딸 서영이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