현재 갑자기 백종원 ‘대선 출마설’이 퍼지고 있는 이유

6월 23, 2020
						
						

백종원 더본 코리아 대표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 것이라는 소문이 퍼지고 있다.

그 원인은 바로 미래통합당 김종원 비상대책위원장의 발언 때문이다.

지난 19일 김종인 위원장은 “미래통합당 차기 대선주자로 누굴 생각하느냐”는 질문에 “백종원 씨 같은 분 어떠냐”고 답했다.

김 위원장은 당명 변경과 정책 개편 등 당 재건 방향과 쇄신 계획에 대해 말하면서 백종원 대표를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.

백종원 대표는 더본코리아, 더본차이나, 더본아메리카 등 요식업 브랜드를 이끄는 기업의 수장이자 SBS ‘골목식당’, ‘맛남의 광장’, tvN ‘스트리트 푸드 파이터’ 시리즈 등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친숙한 인물이다.

그러나 백종원 대표 측은 김종인 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불쾌감을 드러냈다.

백종원 대표 측 관계자는 23일 “김종인 위원장과 일면식도 없고, 스스로 정치를 할 생각이 없다”고 말하며 “자꾸 연락이 오는데 당황스럽다”는 입장을 내놨다.

실제 백종원 대표는 지난 2018년 10월 국회 국정감사 출석 후 정계 진출에 대해 “한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다. 절대 없다”고 밝힌 바 있다.

온라인이슈팀 <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@postshare.co.kr 저작권자(c) 포스트쉐어, 무단 전재-재배포 금지> 사진 = SBS ‘백종원의 골목식당’ 캡쳐, 연합뉴스